도서 리뷰

말버릇바꾸기 ㅣ 사토 도미오 ㅣ 북튜브 북튜버 ㅣ 네오테니

네오테니 2019. 9. 1. 21:56
반응형

안녕하세요 네오테니입니다 




 

 

안녕하세요 네오테니입니다. 





들어가기 앞서 오늘 근황토크 

켈리최회장님 기부강연 다녀왔습니다. 

마인드스쿨 조성희대표님도 강연하셨고  감동적인 강연이었습니다. 

김새해작가님, 이랑주대표님도 오셨었구요. 






오늘은  사토 도미오 박사의 [말버릇 바꾸기]에 대해서 

리뷰하겠습니다. 

사토 도미오 박사는 입버릇 이론으로 유명한 분입니다. 




프롤로그  말하는 대로 살고 싶지 않다면 오늘부터 바꿔라 

챕터1 말버릇을 보면 인생이 보인다 

섹션1  사고 습관이 인생의 질을 결정한다 

- 병에 걸려서 일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는 사람에 비하면 

나는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가 






인간의 몸은 현실과 상상을 구별하지 못한다 

좋은 말은 잠재능력을 이끌어낸다 

누구나 낙천가의 기질을 가지고 태어난다 

- 이 부분에서는 네오테니라는 말을 해보려고 합니다. 

네오테니는 젊음의 유전자라는 뜻인데 

사토 도미오박사의 [잘 노는 사람이 성공한다] 라는 책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네오테니는 기본적으로 젊음의 유전자를 뜻합니다. 

사람은 어렸을때 맘놓고 뛰어놀던 그시절의 유전자를

가지고 어른이 됩니다. 

내 안의 피터팬을 깨우는 것이죠. 

- 사람의 몸은 원래 쾌적하게 살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챕터2 말버릇이 자기 이미지를 만든다 

못났다고 믿으면 평생 못난이로 살게 된다 

자기 이미지가 바뀌면 인생이 달라진다 

되고 싶은 내 모습을 소리내어 말하라 

나의 매력은 내가 가장 잘 아는 법이다 

나는 충분히 멋진 사람이야 

자존감이 있는 사람은 품위있게 말한다 

유쾌한 말로 패배의식을 몰아내라 











챕터3 낙천적 사고가 인생을 풍요롭게 한다 

벌써와 서른의 차이가 인생을 만든다 

벌써 서른이야? 

아직 서른밖에 안되었네?

둘이 너무 다릅니다.  

받아들이는 방식에 따라서 인생이 바뀝니다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려" 


 "나는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남자(여자)야" 

섹션 16 비관에 빠지지 않는 세 가지 법칙 

법칙1   내게 일어나는 일은 전부 내게 이익이 될 것이다 

법칙2   내게 일어나는 일은 전부 내 힘으로 해결할 수 있다 

법칙3  내게 일어난 문제의 해결책은 생각지도 못한 방향에서 찾아온다 

- 믿으셔야 찾아옵니다. 꼭 믿으세요. 







 "걱정마, 반드시 해결될 거야" 

걱정거리의 80%는 실제 일어나지 않는다 

 "아무 문제없어. 난 아무렇지도 않아." 

적극성과 낙천성을 함께 소유하면 좋다 


 " 나는 매일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긴장하는 순간 자동 목적 달성 장치는 망가진다 

확언 "어떻게든 되겠지. 될대로 되라" 

 "살아 있는 이 순간이 난 너무 행복해" 

낙천가는 오늘도 즐거운 일만 회상한다 

현재를 즐겁고 충실하게 사는 것도 중요하다 

무엇보다 현재를 긍정적, 낙관적으로 사는 게 최선이다 

자기전 "오늘 하루도 행복했습니다" 







섹션 24   낙천적 사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웃음'이다 


"하루하루가 유쾌해" 

챕터4  말버릇이 바뀌면 인생도 바뀐다 

당신의 말버릇 목록을 확인하라 

데일리 리포트를 작성하는 것처럼 말버릇 목록도 작성해 보는 겁니다. 

"고마워 사랑해 행복해" 








"일단 한번 해보는 거야" 

악담이나 비난 등 부정적인 말이 나올것 같으면 잠시 숨을 고르고 

그것을 어떻게 긍정적인 말로 바꿔서 포현할지 생각해보라. 

NLP에 휘익기법이라고 있는데요. 

참고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돈 없다고 함부로 투덜대지 마라 

"나는 행복한 부자가 될거야" 

과거는 과거일뿐, 현재를 즐겨라 

"내일은 오늘보다 더 좋은 날이 될 거야" 

유쾌한 말은 의욕과 쾌감을 불러일으킨다 

상처 주는 말은 반드시 되돌아온다 

평범한 일들을 모두 행복한 말로 연결하라 

- 아침에 일어났을때  잘잤다 오늘 컨디션 최고다 

오늘도 좋은 일이 있을거 같은 예감이 들어 

"오늘도 최고의 하루가 될거야" 

"난 내가 정말 자랑스러워" 

생각은 크게, 욕망은 거대하게 가져라 

"이세상에 내가 이루지 못할 건 아무것도 없다" 








챕터5 꿈은 말하는 대로 된다 

인간의 뇌에는 자동목적달성장치가 있다 

- 끌어당김의 법칙 


사고방식에서부터 환경, 삶의 방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당신에게 달려 있다 

"항상 좋은 생각만 하자" 

목적, 꿈, 희망은 가장 좋은 묘약이다 

"매일매일의 순간이 난 너무 즐거워" 


에필로그  - 습관처럼 말하다 보면 어느새 이뤄진다 





반응형